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아지 피부가 왜 검은색으로 변할까?

강아지 정보

by 펫르아 2020. 5. 27. 13:27

본문


안녕하세요! 펫 알림이 펫르아입니다. 날씨도 점점 더워지고 버스나 지하철도 에어컨을 틀어주고 있습니다. 그만큼 날씨가 더워지고 여름이 다가온다는 얘기인데요. 오늘은 햇빛 쨍쨍한 더운 날씨에 맞는 주제를 가져왔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바로 자외선입니다. 요즘 뉴스에서도 자외선이 따가우니 자외선 차단제 바르고 다니세요. 라는 말을 할 정도로 자외선이 높습니다. 그래서 강아지들에게는 자외선이 어떤 영향을 받고 보호할 수 있는 설명드리겠습니다.

강아지 피부가 왜 검은색으로 변할까?
여러 강아지들을 보면 뽀얀 핑크색 피부에 마치 큰 점처럼 검버섯처럼 검은색으로 피부가 변한 친구들을 볼 수 있습니다. 분명 뽀얀 핑크색 피부에서 왜 검은색 점들이 생겼을까요? 가장 큰 원인은 자외선입니다. 우리 사람들도 자외선에 많이 노출된다면 피부가 어둡게 변하고 검버섯이 생기기도 하죠. 그건 강아지들도 비슷합니다. 자외선에 영향을 받으면 강아지들도 피부가 검은색으로 변합니다.

그럼 병원에 가야 하나요?
그건 아닙니다. 우리 사람도 피부가 햇빛 때문에 피부가 어두워지고 검버섯 생겼다고 무조건 병원에 가서 약을 처방받지 않죠. 대부분 미용의 목적으로 병원에 갈 뿐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굳이 병원에 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단, 그 부분에 혹이 생기거나 부어오른다면 병원에 가보세요. 그럴 경우가 아니라면 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나중에 예방접종이나 심장 사상충으로 병원에 가실 때 의사 선생님께 피부 한 번만 봐주세요. 라고 가볍게 부탁하시면 선생님께서 진찰해 주십니다.)

강아지는 자외선 영향을 많이 받나요?
받습니다. 강아지들의 검색으로 변한 부분을 보면 사람들보다 범위가 넓은 편입니다. 그만큼 영향을 받는다는 얘기인데요. 사람들보다 영향을 많이 받을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 짧은 미용을 선호한다.
날씨는 매우 덥다 보니 주인분들은 혹시나 털 때문에 아이가 덥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짧은 미용을 선호합니다. 긴 털이 답답해 보인다고 짧게 미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짧은 미용은 피부가 털에 호보 받지 못하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피부가 바로 햇빛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피부가 검은색으로 변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두 번째, 옷을 입히지 않는다.
겨울에는 춥다고 아이들에게 옷을 입히지만 여름에는 덥다고 입히지 않는 분들도 많습니다. 털이 어느 정도 있다면 문제는 되지 않지만 짧은 털을 가지고 있거나 미용을 했다면 그 무엇으로도 보호를 받지 않기 때문에 옷을 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을 어떻게 보호할 수 있나요?
소중한 우리 가족인 강아지도 자외선에 보호받는다면 좋겠죠. 그래스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짧은 미용은 하지 않는다.
이 방법이 강아지들에게는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짧은 미용보다는 약간 털을 남겨주셔서 털이 피부를 보호할 수 있게 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대부분 주인분들은 더운 날씨에는 1mm~3mm 미용을 하십니다. 하지만 너무 짧은 미용이기 때문에 6mm~1cm 미용을 추천해드립니다. 어느 정도 털이 남아있기 때문에 아이들의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여름용 강아지 옷을 입힌다.
하지만 털이 빨리 자라고 관리가 힘들고 깔끔한 미용을 원하신다면 짧은 미용만 하게 됩니다. 어쩔 수 없이 짧은 미용을 했다면 여름용으로 나온 강아지 옷을 입혀 피부를 보호해 줍니다. 사람도 옷을 입은 부분은 보호받아 피부가 어둡게 변하지 않죠 그건 강아지도 같습니다. 옷이 피부를 보호해 주기 때문에 얇은 민소매나 여름 옷으로 강아지의 피부를 보호해 주세요.


세 번째, 자외선 차단제를 이용한다.
사람들도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해 선크림이 있습니다. 그리고 강아지도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가 있습니다. 강아지 자외선 차단제가 있는지 모르는 분들도 많습니다. 요즘은 미스트 식으로 나와서 사용하기 매우 간편하고 옷을 입기 싫어하는 강아지들은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저도 저희 집 강아지들에게 자외선 차단제 사용 중인데요. 정말 간편해서 좋더라고요. 제가 사용하는 상품은 다음에 리뷰하겠습니다.

오늘은 더운 날씨에 맞는 자외선에 대한 주제를 설명드렸습니다. 우리 강아지들도 피부 보호해서 즐거운 산책 나가셔서 좋은 시간 보내세요! 궁금한 점이나 알고 싶은 주제가 있다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